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
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
[영상] 하태경 “원외위원장 49명 ‘지도부 총사퇴’ 요구…이미 ‘손학규 불신임’ 숫자 넘어섰다”
등록날짜 [ 2019년04월26일 17시40분 ]
팩트TV 신혁 기자
 

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26일 원외 지역위원장들의 지도부 총사퇴 요구와 관련 “지역위원장 81명 중 49명은 현 지도부를 불신임할 수 있는 숫자”라며 손학규 대표를 압박하고 나섰다.
 
하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한 뒤 “저를 포함한 지도부가 원외위원장들의 요구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함께 사퇴할 수 있는 결단이 이루어지길 촉구한다”고 말했다.
 
그는 “당헌·당규에 대표당원 1/3 요구로 임시 전당대회를 소집할 수 있게 되어있고, 거기서 과반 출석에 과반 찬성으로 지도부 불신임이 가능하다”면서 “대표당원은 지역위원장이 추천하는 사람들”이라며 실질적으로 지역위원장들의 의사가 반영될 수밖에 없는 구조임을 지적했다.
 
그러면서 “오늘 49명이라는 숫자는 전체 원외위원장 81명 중 49명이고, 현역 의원을 포함해도 104명인데 과반을 훨씬 넘어간다”며 “즉 임시 전당대회 소집이 가능한 숫자를 이미 넘어섰고, 지도부를 불신임할 수 있는 숫자도 넘었음을 의미한다”고 강조했다.
 
한편, 바른미래당은 이날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오신환·권은희 사보임을 주도한 김관영 원내대표 불신임안 표결을 시도할 예정이다.


[영상제보 받습니다]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.
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(facttvdesk@gmail.com)으로 보내주시면
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.
올려 0 내려 0
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
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   입금예정일자
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[관련뉴스]
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트위터로 보내기
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
[영상] 정의당 “법질서 파괴자에 상식적 조치”…자유한국당 ‘의원 40명-보좌관 2명’ 검찰 고발 (2019-04-29 14:06:50)
[영상] 민주당 “한국당, 원외위원장들 ‘국회로’ 소집…또 난동 부리겠다는 뜻이냐?” (2019-04-26 17:04:26)